• 최종편집 2024-04-26(금)
 

양구로고.jpg
양구=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조직의 자율성확대, () 주민 소통강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스포츠마케팅확대, 인재육성을 통한 양구군 미래발전 성장동력의 확보 등을 위해 조직개편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914() 홈페이지에 행정기구 신설 및 기능조절 등의 내용을 담은 양구군 행정기구 설치조례전부개정안과 양구군 행정기구 설치조례 시행규칙전부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입법예고에 따르면 양구군은 종합민원소통실, 체육진흥과, 유통축산과 등 3개의 부서를 신설한다.


먼저 주민들과의 소통과 민원행정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종합민원소통실을 신설하고, 실장은 지방서기관·지방시설서기관 또는 지방행정사무관·지방시설사무관을 임명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신설하는 종합민원소통실은 민원소통사무의 기획·조정(··,·면처리부서 지정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신설하는 농림축산어업특별위원회의 운영을 맡으며 기획감사실로부터 감사·법무에 관한 업무를 가져온다.


또 기존의 민원실운영 및 창구민원에 관한 업무와 개발행위 업무는 그대로 수행하고, 국공유재산 등 재산관리의 관리운영업무는 재정운영과로부터 흡수한다.


민원봉사과는 종합민원소통실로 이관되는 업무를 제외한 기존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지적건축과로 명칭을 변경한다.


기획감사실은 기획조정실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현재 자치행정과에 있는 공보업무를 흡수한다.


이어 본청의 문화체육과는 문화와 체육분야를 분리해 체육진흥과를 신설하고, 문화체육과의 문화분야와 경제관광과의 관광분야는 통합해 문화관광과로 개편한다.


이와함게 농업기술센터에 유통축산과를 신설해 유통정책, 농식품 가공, 축산, 가축방역 업무를 수행하고, 농업정책과는 기존의 농업정책, 농촌개발, 내수면 업무와 함께 농업지원과의 농업기계업무를 흡수한다.


여기에다 클린환경과는 보건소의 위생관리 분야를 흡수해 환경위생과로 개편한다.


더나가 주민생활지원실은 교육생활지원과로, 경제관광과는 전략산업과로, 도시개발과는 평화지역발전과로 각각 명칭을 변경한다.


아울러 평화지역발전과(구 도시개발과)는 동서고속화철도 건설에 대비한 역세권 개발 업무를 맡고, 지역개발업무는 안전건설과로 이관한다.


이번 조례개정에 대해 의견이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은 917()까지 입법예고 사항에 대한 의견(찬반여부 및 그 사유)을 작성해 김형종 양구군청 자치행정과 자치행정담당에게 제출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행정조직개편 위한 조례안 입법예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