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인제군 신군기.jpg
인제=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1811월부터 노후화된 기린면 시가지 간판들의 대대적인 정비에 나선다.


인제군은 올해 총 사업비 41,300만원을 투입해 기린면 현리 기린농협주유소 시내 안길~기린초등학교 일원 양방향 구간에 110여개 업소의 노후 불량 간판을 철거하고 새롭게 설치해 깨끗한 도시미관은 물론 지역특성을 반영한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특히 인제군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요구 사항이 반영된 디자인 설계용역을 지난 10월 최종 완료했으며 11월초 착공해 연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또 이번 아름다운 간판정비 사업은 고휘도 LED램프를 이용해 시가지 주변의 어두운 거리를 환하게 비출 뿐 아니라 입면개선을 위해 심하게 노후된 상가를 대상으로 전면 유리시트지 교체작업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디자인은 간판의 획일성을 탈피하고, 픽토그램 및 이디어그램이 활용된 디자인의 독창성과 다양성으로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업체별 특성을 인식하기 쉬운 차별화된 간판으로 설치한다.


박광진 인제군청 도시개발과 건축시설담당은 기린면 시가지의 노후화되고 무질서한 간판들이 이번 아름다운 간판가꾸기 사업을 통해 아름다운 시가지로 새 단장을 마치고 깨끗하게 정돈된 간판들 속에서 지역 이미지가 개선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18년 기린면 시가지 간판정비 본격 착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