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병무청(청장 기찬수)2018년도 정부업무평가결과 종합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019122() 개최된 국무회의에서 업무성과에 대해 격려를 받았다


국무조정실은 장관급 23, 차관급 20곳 등 중앙행정기관에 대해 일자리 국정과제, 규제혁신, 정부혁신, 정책소통, 소통만족도 등 5개 부문별 성과를 평가해 우수 보통 미흡 등 3개 등급으로 나눠 발표하고 있다.


이에따라 2018년은 장관급중 과기정통부, 통일부 등 6, 차관급중에서 병무청을 비롯 산림청 등 6곳이 종합 우수평가를 받았다.


또 병무청은 5개 평가항목 중에서 일자리 국정과제(주요정책), 정부혁신, 정책소통 분야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종합병원 수준의 병역판정검사로 청년건강증진, 사회적 관심계층 병적 별도관리를 통한 공정병역 구현, 사회복무요원 사회서비스분야 배정확대를 통한 사회가치 구현 등 사회변화에 따른 국민체감 성과향상노력이 인정돼 우수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활성화해 모집병 지원을 2,200명으로 확대하고 취약계층 병역이행 청년 68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13천여명의 전문 산업인력을 중소기업 등에 지원해 경제 생산성향상 등 일자리중심 국정운영에 기여한 점도 인정받았다.


기찬수 병무청장은 정부 정책방향에 발맞춰 일자리창출 등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만들어낸 결과라며 올해에도 포용국가 구현 등 시대와 국민이 요구하는 국민눈높이 서비스를 개발해 국정운영을 뒷 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병무청, 2018년 정부업무평가 종합 우수기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