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가 2021년 상하수도요금 납부안내를 위한 요금 문자시스템을 대폭 강화해 본격적인 문자고지 서비스시행에 들어간다.

 

문자고지 서비스는 종이고지서를 출력해 집집마다 배달-안내받는 대신,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수돗물 사용량, 사용기간, 수도요금, 납부방법 등을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를통해 종이고지서 구입 예산을 절감하며, 고지서 출력시간을 단축하고 배달하지 않음으로써 행정효율성을 제고하고, 종이사용량을 줄여 환경 보호는 물론 대면접촉 최소화로 코로나 확산 방지에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특히 문자서비스 신청은 강릉시 상하수도요금 홈페이지(http://www.gn.go.kr/waterpay/)및 전화(033-640-5610, 4447, 4448)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이후 이사, 매매 등 문자고지 대상 번호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해지 및 변경 신청도 해야 한다.

 

강릉시는 2021년까지 종이고지서의 10%5,800건의 문자고지 신청을 목표로 문자(전화번호가 등록된 수용가) 또는 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김선희 강릉시 경영지원과장은 신속하고 효율적인 문자고지 서비스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발굴과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상하수도요금 납부안내 문자시스템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