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2024년 3월8일(금) 예비후보 등록후 출마 기자회견...힘 있는 3선 의원 도전"

꾸미기_꾸미기_KakaoTalk_20240308_160902536.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민의힘 이철규 국회의원이 제22대 총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철규 의원은 202438() 오후 130분 동해시선고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이날 오후 2시 동해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동해시-태백시-삼척시-정선군 선거구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제22대 총선과 동시에 치러지는 동해시의회 의원선거 나선거구 보궐선거에 국민의힘으로 출마한 박주현 예비후보와 당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 의원은 그동안 국민의 힘 인재영입위원장과 공천관리위원으로 제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승리할 수 있는 공천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제22대 총선 출마를 공식화하면서 본격적인 3선 도전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여러분이 주신 힘으로 힘 있는 3선 국회의원이 되어 그동안 여러분과 함께 그려온 동해-태백-삼척-정선의 100년 미래를 완성하겠다지난 21대 국회는 동해-태백-삼척-정선을 위해 힘차게 일해 왔으며 폐특법을 사실상 항구화하고 폐광기금 납부 규모를 대폭 확대하겠다는 약속을 지켜냈다며 재선 국회의원으로 이미 실력과 능력이 검증된 일 잘하는 일꾼임을 강조했다.

 

이어 조기 폐광에 따른 경제진흥계획 개발사업을 예비타당성 대상으로 선정시키는 등 폐광지역 경제 회생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동해-삼척을 대한민국 액화수소산업의 중심으로 도약시켰고 정선군민과 함께 가리왕산 곤돌라 철거를 저지하고 합리적 활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고 있다.”면서 동서고속도로(삼척~태백~정선~영월)와 삼척~동해~강릉간 철도고속화 사업을 예타 대상으로 확정시켜 예타가 진행중이고 국도 42호선 백봉령 구간 터널화 착공을 앞 두고 있는 등 동해-태백-삼척-정선을 교통의 오지에서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 변모시켜 4년전 주민과의 약속을 지켜냈다.”고 피력했다.

 

꾸미기_꾸미기_KakaoTalk_20240308_160725049.jpg

 

또 이 의원은 집권 여당의 힘 있는 국회의원이 획기적인 지역발전을 이룰수 있다동해-태백-삼척-정선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해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압도적으로 승리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진 뒤 지억 발전을 위한 3대 비전으로 미래 먹거리산업유치, 사통팔달 교통망확충, 폐광지역 경제부흥을 제시하며 비전 실현을 위한 5대 공약을 제시했다.

 

이를위해 첫째동해-삼척수소 및 저탄소 녹색산업 기회발전특구지정으로 액화수소산업의 메카완성, 둘째미래먹거리 산업의 마중물이 될 공공기관 유치로 지역경제활성화, 셋째폐광지역 경제진흥계획 예비타당성 조사통과와 강원랜드 규제혁파를 통한 폐광지역 경제활성화,넷째교통오지에서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 교통망 업그레이드, 다섯째, 군민의 뜻에 따른 가리왕산 활용방안수립 및 도암댐 문제 등 지역 숙원해결을 약속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정치에 입문했던 초심으로 돌아가 더욱 낮은 자세로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 현안을 챙겨 나가겠다활기찬 동해, 다시뛰는 태백, 도약하는 삼척, 희망찬 정선을 만들기 위해 이철규와 함께 달리고 또 달려 달라며 압도적인 성원과 변함없는 지지를 호소했다.

 

- 이철규가 걸어온 길

국회의원(20-21)

국회 산업통산자원중소벤터기업위원회 위원

국민의힘 제22대 총선 공천관리위원회 위원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 공동위원장

국민의힘 사무총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당선인 총괄보좌역()

국민의힘 전략기획 부총장()

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윤석열후보 중앙선대위 종합상황실장()

국회 정보위원회 위원()

자유한국당 원내부대표()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위원장()

가톨릭관동대학교 초빙교수()

25대 경기지방경찰청장()

경찰청 정보국장()

 

- 학력

 

 

삼화초, 북평중, 성일고 졸업(북평고 1년 수료),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의힘 이철규 국회의원, 제22대 총선 출마 공식 선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