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 "5월1일~31일 동물등록증지참 동물병원 또는 읍면 순회접종장소 방문 접종"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202451일부터 531일까지 시민과 반려동물이 광견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동물등록을 한 3개월령 이상의 반려동물(, 고양이)로 백신접종을 원하는 시민은 반려동물과 함께 동물등록증을 지참해 가까운 동물병원(지정병원 12개소) 또는 읍면동 순회접종 장소(읍면동 주민센터마을회관 등)를 방문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읍면동 순회접종 접종비는 무료이지만 동물병원 접종은 반려동물 소유자가 5,000원을 부담해야 하며, 지정 동물병원 현황과 각 읍면동 순회접종 일정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 사업을 위해 광견병 사독백신(수입 백신)을 읍면동 순회 접종장소와 동물병원에 공급하고 공수의사 4명을 읍면동 순회접종에 전담 배치해 최대한 많은 시민이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광견병은 감염 동물에게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모두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이므로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연 1회 광견병 예방접종에 참여해야 한다.

 

최두순 강릉시 축산과장은 이번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에 반려동물을 기르는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리며, 우리 시가 광견병 청정지역 자격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2024년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