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꾸미기]지역혁신협의회 출범식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10년만에 인제군지역혁신협의회를 구성하며 지역주도형 지역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인제군은 201911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상기 인제군수를 비롯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제군지역혁신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당초 인제군지역혁신협의회는 2004년에 창립해 2009년까지 마을리더교육 및 신 활력사업 등 지역혁신사업을 주도한 결과 대통령표창을 받는 등 모범사례로 많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그러나 2009년 국가균형발전 특별법 개정으로 지역혁신협의회 설치근거가 없어져 지속되지 못하다가, 20189월 관련 법령개정으로 설치근거를 마련해 새롭게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은 위촉장수여, 의장선출, 특강, 지역혁신협의회 공모사업 추진상황 보고, 현안사항 및 향후 활동방향 토의 등으로 진행했다.


전만호 인제군청 기획예산담당관은 인제군 지역혁신협의회는 군 공무원, 군의원, 도내 강원연구원 등 학계, 산업계, 시민사회단체 등 각 분야에서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19명으로 구성했다이번 협의회는 각 분야별 역량있는 위원들이 총 집결해 향후 지역혁신 발전 등 중요 사항추진에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지역혁신협의회 10만에 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