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꾸미기]홍보 현수막 사진.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광해관리공단 강원지사(지사장 최상욱)20191112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위험성 평가는 사업장의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하고, 해당요인에 의한 부상 또는 질병의 발생 가능성과 중대성을 추정-결정하고 감소대책을 수립해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위험성 평가실태를 객관적으로 심사해 적합한 사업장에 대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하고 있다.


특히 공단 강원지사는 지난 6개월간 함태 등 관내 9개 엑티브(Active) 수질정화시설의 주요공정, 기계장치, 유해물질 등 안전-보건상 영향을 주는 사항을 모두 점검하고, 시설운영 용역근로자 대상 위험성 평가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내부제안제도를 운영해 공단과 용역사가 협력해 위험성 평가를 실시했다.


또 시설운영자 전문성강화를 위한 기술교육, 안전보안관제 운영,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참가, Safety-Call 제도운영 등 적극적인 산업재해 예방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사 차원에서 정화시설별 자체 평가를 실시해 포상을 수여하는 등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위험성을 크게 감소시킨 점을 인정받아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아울러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은 사업장은 인정 유효기간(3) 동안 정부의 안전 보건감독 유예, 정부 포상 또는 표창시 우선 추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최상욱 광해공단 강원지사장은 앞으로도 위험성 평가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유해-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 제거함으로써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오세강 광해공단 강원지사 시설운영부장은 광해(鑛害)는 광산개발에 따른 환경피해와 지역경제의 침체를 의미한다우리 공단은 광산개발로 오염-훼손된 환경을 복구하고, 폐광으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해관리공단 강원지사,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