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9월12일(목) 항체개발 전문인재양성 및 취업연계 상호 협력"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원주의료고등학교(교장 송상훈)은 2024년 9월12일(목) 원주의료고 운영회의실에서 (재)강원테크노파크와 항체개발 전문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원주의료고는 4차 산업 시대를 대비할 의료기기 · 바이오 기술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바이오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바이오 첨단 시설 · 장비를 구축하고 있는 강원테크노파크와 협력체계를 마련했다.
특히 원주의료고는 앞서 스크립스코리아 항체연구원,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서울대학교 시스템 면역의학 연구소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 업체 등과 산학협력을 맺어 산업 맞춤형 인재 채용과 현장실습 기회를 확장해 가고 있다.
원주의료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테크노파크의 기반 시설을 활용, 바이오의약 개발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하고 강원테크노파크는 취업 연계를 통해 우수 바이오 인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송상훈 교장은 “인성, 감성, 전문성을 고루 갖춘 창의 융합형 의료기기 · 바이오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강원타임즈 & 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