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0(화)
 
  • "2024년 4월 한달간 풍성한 독서문화행사 통해 지역주민과 만나"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이 2024년 제60도서관주간’(2024. 4. 12 ~ 4. 18)세계 책의 날’(423)을 맞아 공공도서관(대화, 봉평, 진부, 대관령)과 작은도서관(꿈여울도서관, 방림계촌도서관)에서 4월 한달간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만날 예정이다.

 

도서관주간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는 독서문화 캠페인으로, 60회를 맞은 올해는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평창군립도서관에서 도서관 공통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연체자 사면>, <2023잡지 배부>, <4월의 다독자 선정>, <자가대출반납기 영수증 응모권 뽑기>, <감명깊게읽은 도서의 내용을 엽서로 제출> 등이 있으며 엽서 제출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또 각 도서관 주요 강연 및 공연으로 <가장 나다운 퍼스널 컬러>, <마법 선물 상자>,<나만의 아크릴화 그리기>, <종이꽃 만들기> 등이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 <증강현실 실감형 독서활동>, <청소년 스케치>, <엄마 아빠랑 디저트 캔들 만들기>, <힐링 시나몬 캔들 만들기>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이용자가 도서관에서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책 한 보따리!>, <책 추천>, <청소년 1독 미션>, <훼손된 도서 찾기>, <도서관이 주는 책&선물>, <도서관에서 행운을 잡아라>, <나무는 좋다> 등이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도서관주간행사41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033-330-2846)로 문의 가능하다.

 

심옥수 평창군청 인재육성과 도서관 주무관은 따뜻한 봄을 맞아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독서문화를 경험하고, 책이 주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립도서관, 제60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