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09(금)
 
  • 2025년 3월4일부터 여행사참여 및 청년창업 희망자 접수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2025년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고, 지역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바운드 우수여행상품 육성 공모를 실시한다고 34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종합여행업으로 등록된 여행사 중 무비자로 한국 방문이 가능한 대만, 싱가포르, 일본, 홍콩 인바운드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이며, 관외 업체의 경우 강릉 내 여행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거나 청년 교육 및 공동 상품개발을 진행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 청년 교육 지원을 새롭게 신설해 청년 창업 지원 및 상품 공동개발을 통한 여행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MZ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여행상품 개발이 중요한 요소로 포함했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강릉의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 차세대 관광 트렌드에 맞춘 차별화된 여행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된 업체에 차량 임차비, 지역 문화관광 체험비 등 직접 경비 및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공모접수는 34()부터 313()까지 진행하며, 심사는 1차 적격심사와 2차 서류심사 및 상품발표 평가로 진행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319()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일반공고 · 고시란을 참조하거나, 관광정책과 관광마케팅부서(033-640-5424)로 문의하면 된다.

 

엄금문 강릉시청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강릉의 자연경관, K-문화 및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외국인 맞춤형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강릉 관광의 글로벌 경쟁력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 여행사와 창업 준비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강릉인바운드 우수여행상품 육성사업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