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09(금)
 

삼척시.jpg
삼척=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공모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심사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삼척시도계읍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문 우수사례에서 최우수 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삼척시 도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리더 1백명이 참여하면 지역을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을 담아 20167월 도계 이웃손길 네트워크 100을 조직해 인적, 물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연계, 연합자원봉사, 지역사업(뽀송뽀송 빨래방, 마을어르신 목욕하는 날, 우리가족 행복의 날 등) 발굴 추진으로 주민이 지역 문제에 참여하고 지역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했다.


또 삼척시, 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민관협력의 체계적인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삼척시는 오는 1011일부터 12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사람중심 민관협력, 성장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라는 슬로건으로 전국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 7백명이 참석하는 제13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국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인 최우수 표창을 받으며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심연희 삼척시청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삼척시는 포용적 복지시대의 커뮤니티케어 제공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도계 이웃손길 네트워크 100의 운영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삼척시를 비롯 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12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지역사회에서 거주하면서 지역사회와 어울려 살 수 있도록 삼척형 커뮤니티 케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최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