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 "2024년 7월15일자 미래산업 투자확대 따른 업무능력 중심인사 발탁"

강원특별자치도 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2024715일자로 민선 8기 후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강원특별법 본격 시행 및 민선 8기 후반기 미래산업 투자 확대 기조에 따라 미래산업 글로벌도시구현의 구체적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업무능력 중심 인선에 중점을 뒀다.

 

또 특별자치도의 지위를 부여받은 강원특별자치도가 지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상반기 조직개편 후속 조치로 반도체 및 바이오 등 첨단미래산업 육성, 지역소멸 대응, SOC 확충, 폐광지역 성장동력 창출 등 강원특별자치도정의 변화와 개혁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추진력 있는 우수인재 발탁에 기준을 뒀다.

 

이에따라 실 국장급 인사 주요 내용으로 재난안전실장에 손창환, 대변인에 김문기, 국제협력관에 김주용, 정책기획관에 박형철, 지역소멸대응정책관에 박유식, 도청이전추진단장에 이준호, SOC정책관에 이종구, 특별자치추진단장에 황병관, 산림환경국장에 안중기, 해양수산국장에 김성림을 승진 발령했다.

 

관광국장에 김상영, 공무원교육원장에 정영미, 경제자유구역청 총괄본부장에 김태훈, 감사위원회 사무국장에 배영주를 임명했다.

 

이와함께 강원테크노파크 협력관에 최승극, 강원신용보증재단 감사실장에 우영석을 파견 발령했다.

 

아울러 과장급 이하 인사 또한 강원특별자치도의 도정비전과 목표 실현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첨단미래산업 등 현안부서 중심으로 업무 추진력이 뛰어난 인사를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도 관계자는 민선 8기 후반기 건전재정 운영 기조에 발맞춰 이번 정기인사를 통해 각종 미래산업 투자 확대 등 현안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 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 민선8기 후반기 정기인사 단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