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1월20일(수), 27일(수) ‘삶을 같이, 부모라는 가치’ 주제 진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유아교육원(원장 김명희)은 2024년 11월20일(수), 27일(수) 이틀간 도내 영유아 보호자 및 기타 양육자를 대상으로 다독다독 부모마음 성장학교를 운영한다.
2024 다독다독 부모마음 성장학교는 지역으로 찾아가는 보호자 연수 과정으로, 교육의 한 주체인 보호자의 양육 역량을 높이고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다.
특히 이번 부모마음 성장학교 프로그램은 ‘삶을 같이, 부모라는 가치’를 주제로 11월13일 춘천시 카페카르페에서 1회차가 진행했으며, 이어 20일 원주시 복합문화공간 화음, 27일 강릉시 리지아트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원주권역 학부모 대상으로 열리는 2회차에서 △행복 육아를 위한 양육 해법 △보호자를 위한 원예 치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 3회차에서 △행복 육아를 위한 양육 해법 △보호자를 위한 도자기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명희 원장은 “양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보호자의 양육 역량 향상을 돕고, 공감 대화 및 상호 소통을 통해 보호자의 심리 정서적 안정감 증진을 지원해 교육 주체인 학부모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강원타임즈 & 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