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19(토)
 
  • 2025년 4월19일~4월26일 8일간 웰빙레포츠타운내 선라이즈 국제하키경기장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전국의 하키 선수들과 동호인들이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에 모여 갈고닦은 기량을 겨루는 한판 승부를 펼친다.

 

동해시는 오는 419일부터 426일까지 8일간, 웰빙레포츠타운내 선라이즈 국제하키경기장에서 제44회 협회장기 전국 남·여하키대회 및 제25회 협회장기 전국생활체육하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하키협회와 동해시하키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동해시와 동해시체육회가 후원한다.

 

전문체육부 38개 팀과 생활체육부 12개팀 등 총 50개 팀, 선수 및 임원 약 8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전문체육부에 남중부(7개팀), 여중부(5개팀), 남고부(11개팀), 여고부(5개팀), 남대부(4개팀), 여대부(3개팀), 남일반부(3개팀)가 참가하고, 생활체육부에 시니어(5), 혼성부(5), 주니어(1), 마스터(1) 등 연령과 성별을 넘나드는 다양한 참가자들이 출전해 전국 하키 팬들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동해시의 스포츠 도시 브랜드를 전국에 각인시키고 스포츠 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건전한 체육 분위기를 확산하고, 하키 저변 확대 및 지역 내 스포츠 수요를 유도해 명품스포츠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킨다는 방침이다.

 

최근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 선수단의 체류와 관람객 방문은 지역 숙박, 음식, 유통업계 등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약 42천만원의 경제유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한다.

 

천수정 동해시청 체육교육과장은 전국 규모의 하키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동해시가 최적의 전지훈련지이자 스포츠 관광 거점 도시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참가자와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 남·여하키대회 및 전국생활체육하키대회 동해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