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6(월)
 
  • 2025년 제135회 정기기술사 시험 합격...조직내 전문성 강화 기대

[꾸미기]조경기술사 합격 안창현 별유천지개발팀장 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안창현 동해시청 무릉전략과 별유천지개발팀장(51. 사진)이 국가전문자격 조경기술사를 취득해 화제다.

 

안 팀장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한 2025년 제135회 정기기술사 시험에서 조경분야 최고 수준의 국가전문자격증인 조경기술사를 취득했다.

 

안 팀장은 조경 분야에서 더 깊이 있는 전문성을 갖추고, 조직 내에서 책임있는 역할 수행 및 실무 역량 강화를 하고자 지난 202211월부터 본격적인 시험준비를 했다.

 

안 팀장의 이번 조경기술사 취득으로 인해 동해시로서는 조직내 전문성을 강화해 도시경관, 관광자원, 자연환경 조성 등 조경이 중요한 정책 분야에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책 수립이 가능하고 시청내 조경 · 도시개발 관련 업무의 기술적 신뢰성과 전문성 향상이 기대된다.

 

또 외부 전문가에 의존하지 않고 내부에서 직접 기술적 판단과 계획 수립이 가능해져 행정 효율성 증대와 향후 무릉별유천지와 같은 대규모 복합 개발사업 및 특색있는 자연환경을 활용한 관광형 조경계획 수립 목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창현 동해시청 무릉전략과 별유천지개발팀장은 동해시 도시경관 향상에 보다 전문적으로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조경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 팀장의 이번 조경기술사 취득은 동해시청 공무원 중 첫 번째로 제135회 필기시험에 206명이 응시, 5명만이 합격(합격률 4.3%)을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창현 동해시청 무릉전략과 별유천지개발팀장, 조경기술사’ 합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