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2020년 실시한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종합점수 83.7점으로 ‘매우 우수’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9년보다 1.8점 상승한 점수로서 지속적인 직원 친절교육과 직무 교육 등을 통해 개선된 민원행정 서비스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조사는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2020년 7월8일부터 8월6일까지 실시했으며 조사대상은 2019년 7월부터 2020년 6월까지 처리기한 5일 이상 법정 민원중 고성군 민원행정서비스 이용경험이 있는 민원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항목별로 시설 쾌적성이 85.8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친절성(85.3점), 신속성(84.8점), 정보접근 용이성(84.5점), 전문성(83.5점), 투명성(81.9점) 순이었고, 부서별로는 환경보호과가 94.9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그 뒤를 이어 관광문화과(94.9점), 상하수도사업소(89.9점) 등의 순이었다.
이외에도 개선요구사항으로 ‘원칙만 따진다’, ‘행정처리의 과정이 복잡하다’, ‘업무처리 속도가 늦고 전문성이 부족하다’ 등 다양한 의견도 나타났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조사결과에서 나타난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해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민원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강원타임즈 & kwtime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