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12(토)
 
  • 3월20일(목) 교육부 교육발전특구성과보고회 춘천-원주-정선- 화천 우수사례 시상

[꾸미기][0320]8.사진자료(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발전특구 4개 시군 교육부 우수사례 선정)(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2025320()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성과보고회에서 강원특별자치도내 춘천, 원주, 정선, 화천 지역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4개 시군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 장관상을 공동 수상하고 향후 진행될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성과관리 시 가점을 부여받을 예정이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교육부 이주호 장관,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 교육발전특구 관련 지자체 및 시도교육청 부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발전특구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강원의 4개 지역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빛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특히 각 지역의 특색과 장점이 지역인재 양성과 정주 생태계 활성화에 최적화된 교육발전특구 사업으로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에 춘천의 에듀포레스트 춘천 생애 전주기 교육시스템 구축원주의 뿌리 내리는 교육, 미래를 꽃 피우는 원주!’ 정선의 징검다리스쿨 교육을 통해 성장하는 온()마을 아라리화천의 ‘(교육+돌봄+주거) 패키지 지원을 통한 아이 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조성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교육발전특구는 지방에서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자체교육청 대학 지역기업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 교육을 혁신하는 정책으로 2024년부터 시범지역을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강원 지역은 10개의 시범지역이 운영되고 있다.

 

도교육청 대표로 수상식에 참석한 오성배 부교육감은 지방 교육을 혁신하는 핵심정책인 교육발전특구 사업이 더 큰 결실을 맺고 확산될 수 있도록 교육부와 지방자치단체 등과 긴밀히 협력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발전특구 4개 시군 우수사례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