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6(월)
 
  • 5월15일(목) 호출 · 가입 수수료 없이 신속 배차 강릉 솔향콜택시 이용 당부

[꾸미기](사진)강릉에선 편리한 솔향콜택시 이용하세요!…수수료 없이 신속 배차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가 2025년 대기업의 과도한 콜택시 수수료 부담 대항마로 출시한 강릉지역 통합 택시 호출 서비스인 강릉솔향콜택시홍보에 적극 나섰다.

 

지난 202211월 출범한 택시 통합콜 서비스 강릉솔향콜은 호출 수수료 및 가입 수수료가 없어 이용객과 운수종사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지역 콜택시 브랜드이다.

 

2025년 기준 관내 운영 중인 솔향콜택시는 881대이다.

 

또 전화 호출과 앱 호출 2가지 방법으로 간편하게 배차 신청이 가능한 솔향콜택시의 가장 큰 장점은 전화 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와함께 승객 편의를 위해 3가지 방법(상담원을 통한 호출 이용자 이력을 활용한 비대면 호출 음성 AI를 활용한 비대면 호출)으로 배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택시 호출 앱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뿐 만 아니라, 호출 수수료에 따른 차등배차도 없어 시민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나 있다.

 

그러나, 강릉을 찾는 관광객이나 일부 시민들에게는 아직 홍보가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솔향콜택시 운수사 회원들은 자발적으로 매일 KTX · 하차 인원이 가장 많은 오후 2~3시경 강릉역에서 강릉솔향콜택시 친절 서비스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강릉시도 통신 및 콜 관제비 지원, 통합콜센터 운영 지원 및 홍보 광고 등 솔향콜 브랜드 활성화 및 고품질 서비스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김홍규 강릉시장은 515() 오전 출근길 직접 솔향콜택시를 이용하고, 강릉역에서 펼쳐지는 캠페인에 참석해 솔향콜택시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수수료 없는 강릉 솔향콜택시는 강릉솔향콜앱을 설치하거나, 전화(1577-9977)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강순원 강릉시청 교통과장은 보통 관광객이 대부분인 경포해변에서 대기업 콜택시 호출이 대부분인데, 요새는 간간이 솔향콜택시 호출이 들어와 홍보 효과를 실감한다.”라며 지역 통합콜택시 확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택시 운수종사자에게 한 푼이라도 더 이익이 갈 수 있도록 솔향콜택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솔향콜택시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강릉시민 뿐 만 아니라 강릉을 찾아주시는 관광객분들도 많이 이용해 주신다면 지역 택시 종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홍규 강릉시장 강릉솔향콜택시’ 홍보 적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