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22(화)
 
  • "9월21일(토)~11월23일(토) 지역청소년 175명 대상 13개 프로그램 진행"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양양군은 2024921()부터 1123()까지 관내 아동 및 청소년 175명을 대상으로 양양군청소년수련관에서 하반기 주말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드럼, 보드게임, 샌드아트, 초등드로잉, 기타, 댄스, 무지개놀이터, 농구, 마을문화 디자인, 오감여행, 현남바담놀아볼래 등 총 1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샌드아트, 오감여행, 마을문화디자인, 무지개놀이터 등 4개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 상반기 신규 개설했으며 하반기에도 지속 운영한다.

 

또 샌드아트는 초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모래를 이용해 그림이나 조각을 만드는 프로그램이고 오감여행은 지역 특산물 등 요리재료를 활용해 청소년들의 오감을 발달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와함께 마을문화디자인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양양 사계의 아름다움을 마을의 특색과 문화에 반영해 표현하는 창의적 프로그램이고 무지개놀이터는 일곱색깔 무지개처럼 청소년들이 조화돼 놀이와 문화, 미술체험을 함께하는 융합적 예술활동으로, 다양한 경험을 심어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921()에 개강해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30분까지, 일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여기에다 상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기르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어 매우 즐거웠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샌드아트와 드로잉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며 자신만의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큰 만족감을 느꼈고, 무지개놀이터는 신체 활동을 즐기며 친구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더나가 농구 활동을 통해 팀워크의 중요성을 배우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었다는 소감이 많았다.

 

아울러 양양군은 주말체험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즐겁게 활동하면서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할 방침이다.

 

양양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양양군 청소년수련관이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양양군 청소년수련관은 13개의 주말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164명의 청소년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주말체험 열린 한마당 축제를 개최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고 청소년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장을 마련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2024년 하반기 청소년 주말체험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