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22(일)
 
  • 2024년 12월6일 회계과 등 4개 부서 2025년도 본예산안 및 기금 운용계획안 심사

[꾸미기]SCCL0479.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59회 삼척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정순 의원)는 했다.

 

김희창 위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6차 회의에서 삼척시 노인 인구 비율이 타 시군보다 높으므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종사자의 업무실태를 파악해 처우개선을 위한 복지수당 지급을 적극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정정순 위원장은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과 근로 만족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복지포인트 제도 도입을 적극 검토해 줄 것과 삼척발달재활치료센터 운영과 관련, 더 좋은 시설을 배치하고 작업치료사들의 증원을 통해 많은 장애아동들이 사회적·정서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현장실사를 통해 점검해 줄 것을 요구했다.

 

양희전 위원은 겨울철에 소외되는 취약계층이 없도록 꼼꼼히 살펴줄 것과 시니어클럽 등 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의 편의를 위해 공용차량의 추가 확보와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김원학 위원은 경로당 무료급식 지원사업과 관련, 인력 문제로 어려움이 있으므로 안정적인 식사 제공을 위해 시니어 일자리 사업과 연계하는 등 타 시군보다 모범적 사례를 만들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줄 것과 영유아 실내 놀이터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시설 보완과 부모 편의시설 확충 등에 신경 써 줄 것을 피력했다.

 

정연철 위원은 국가유공자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공공기관 중심으로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 줄 것과 보훈가족의 예우 증진과 사기 진작을 위해 보훈회관 시설 정비에 전폭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재구 위원은 신기면 복지회관 건립에 따른 주차장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각종 복지시설 운영 물품 구입시 최대한 지역업체를 활용해 줄 것을 촉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의회 제259회 제2차 정례회 예결위 제6차 회의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