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5월16일(금) 공공기관 구성원 청렴가치공유 실천의지 다져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철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혁)은 2025년 5월16일(금) 철원군청소년회관 대강당에서 ‘청렴라이브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반부패 청렴의 달 청렴 문화 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철원교육지원청 및 관내 각급 학교, 철원교육도서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통일교육원의 교직원과 철원군청 및 산하 기관 직원 등 220여 명이 함께 참여해 공공기관 구성원이 청렴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에따라 이번 교육은 전통적인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청렴 시네마 △청렴 미니 골든벨 △청렴 특강 △샌드아트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공연형 교육으로 구성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운영하는 콘텐츠 기반 전문 청렴교육이다.
특히 실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부패 사례와 청렴의 중요성을 문화 예술 언어로 풀어내며, 이해도와 몰입감을 동시에 높였다.
참석자들은 “딱딱한 청렴 교육이 아니라 문화 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어서 새로웠다”,며 “감동과 웃음 속에서 진심 어린 청렴의 메시지를 되새기게 됐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상혁 교육장은 “오늘 교육은 문화 속에서 청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자발적으로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하며 청렴한 공직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